logo

한국어

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강아지 상담 부탁드립니다.

2018.05.11 01:02

Moka 조회 수:326

현재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어, 병원 방문 상담비만해도 만만치 않아 먼저 여쭤보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전 주인으로 부터 입양된 강아지를 현재 키우고 있는 중입니다.
치와와 믹스견, 나이 추측 불가 (12-13세 정도), 여아, 몸무게 3kg, 눈동자 가운데가 불을 비추면 간혹 하얗고, 이빨에서 냄새가 많이 납니다.

음식은 현재 잘 먹고, 아픈 증세도 없고, 예전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예전에 병원에 갔을때 선생님께서 이빨 스케일링을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구취가 예전부터 많이 났습니다. 하지만 다른 병원에서는 나이가 많아 스케이링을 권하진 않았습니다. 현재 강아지 상태는 이렇습니다.

45일 전쯤, 강아지 이가 빠졌습니다.
빠진 부분에도 어떠한 증상도 없고, 깨끗히 빠진 줄 알았지만..
현재 보니 하얗게 염증(사람 입에 난 것 같은)이 빠진부분 잇몸 위에 있습니다. 크기는 새끼손톱의 1/3 정도인 것 같습니다. 그 부분에 3-4가닥의 털이 나고 있습니다.

먹는거나 다른 증상은 보이는 것 없이, 아주 잘 지내고 있습니다. 어느 병원 의사선생님을 비교할 수는 없지만, 캐나다는 별다른 증상이 없는한 어떠한 진료를 해주지 않아 저희 추측만으로 병원을 간다면, 상담비만 내고 돌아온 경우가 많았습니다..(한국 동물 병원 선생님들이 그리워요...)

제가 병원을 가봐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가면 어떤 증상인지, 염증인지 감염인지..제가 어떠한 지식도 없어 의사선생님을 온라인상으로나마 문의를 드리게 됐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