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공지사항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 위한 `수의사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 개최

[뉴미디어팀]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허주형)가 개최하는 ‘수의사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카하엑스포)’가 오는 6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열린다.

국내를 대표하는 의료산업 관련 전시회로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키메스_KIMES)와 국제병원의료산업 및 의료기기 박람회(K-HOSPITAL)이 있는데, 카하엑스포의 경우 국내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수의 분야 전문전시회로 눈길을 끈다. 효율적인 동물병원 발전 방안 모색과 더불어 일반인 대상으로 동물병원의 대중화, 수의사의 친숙화 및 반려동물의 올바른 진료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에 따라 수의사, 수의 테크니션, 정부관계자, 병원매니저 등과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높은 참가율이 기대되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수의 분야이기 때문에 펫팸족(petfam 族)들의 이목도 집중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하엑스포는 한국동물병원협회 국제학술대회와 동시 개최된다. 이는 한국동물병원협회 소속의 수의사는 물론 일반 수의사들의 참여도가 높은 국제학술대회로, 동물병원과 수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동물 의료기기, 처방사료, 동물의약품 등 관련 기업에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관련 산업 종사자들간의 활발한 네트워크가 펼칠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 품목은 동물 의료기기, 동물병원 설비 및 장비, 동물의약품 및 의약외품, 동물 처방사료, 동물 미용 및 목욕 용품, 놀이용품, 동물병원 인테리어 등이다. 특히 ICT기술 등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동물병원 모델하우스를 비롯해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춘 무료 반려동물 건강 상담, 반려동물 영양학 세미나, 예절교육 및 행동교정법 등이 마련돼있다.

이와 함께 정책특별관도 기획돼 전문적이고 다양한 체험 콘텐츠, 동물등록제 등 반려동물 관련한 정책 실행방향을 같이 고민하고 공감할 기회가 제공된다.

한국동물병원협회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펫팸족)에게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키는 첫 걸음으로, 동물병원에서의 예방접종과 생애주기 별 건강검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려 보호자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진료문화 정착을 위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수의사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카하 엑스포, KAHA EXPO)의 무료참관 신청은 오는 4월부터 홈페이지(www.kahaexpo.com)에서 할 수 있다. 전시회와 관련한 상세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